뉴스

우수 지식재산(IP) 신제품, 대중투자 (크라우드 펀딩)로 투자받는다

특허

우수한 특허와 디자인 등이 적용된 제품들이 대중투자 (크라우드 펀딩) 거래터에 소개되고, 소비자들의 상품성 검증과 함께 투자를 받아 시장에 출시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이인실 특허청 청장은 우수 지식재산 기반 신제품의 투자유치 및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2023년 대중투자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4월 13일부터 5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신설된 대중투자 지원사업은 특허, 실용신안 또는 디자인권이 적용된 신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 총 15개사를 선정하여, 기업이 발행하는 증권을 통해 투자를 유치하는 증권형 또는 제품 사전주문 개념으로 자금을 조달하는 후원형 방식의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한다.

 

선정된 중소기업들에게는 대중투자 성공과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해 대중투자 교육과 맞춤형 상담, 투자 상품 제작 및 투자 거래터에 등록, 홍보 및 판촉 등이 맞춤형으로 지원된다.

 

또한 대중투자를 통해 출시되는 신제품의 판촉을 위해 온라인에서 판매자와 구매자가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판매하는 실시간 라이브커머스도 후속 지원될 예정이다.

 

강윤석 특허청 아이디어 경제혁신팀 과장은 “이번 대중투자 지원 사업은 다양하고 우수한 지식재산 신제품들이 소비자의 검증과 자금을 통해 시장에 출시되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향후 성과 점검과 기업의 수요 반영을 거쳐 해외 시장진출을 지원하는 전세계 대중투자 신설도 검토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5월 2일까지 한국발명진흥회 누리집의 대중투자 사업신청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특허청 및 한국발명진흥회 누리집에 게시된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특허청